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LG화학 ESG 실천 기부 앱 '알지?' 3개월 만에 1만명 돌파

송고시간2022-04-06 08:10

댓글

총 1억8천500만원 모아 재활치료 지원 등 17곳에 기부

LG화학 ESG 실천 기부 앱 '알지?' 3개월 만에 1만명 돌파
LG화학 ESG 실천 기부 앱 '알지?' 3개월 만에 1만명 돌파

ESG 실천 기부앱 '알지'를 선보이는 LG화학 직원들 [LG화학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조재영 기자 = LG화학[051910]이 만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 기부 챌린지 앱 '알지(rz)?' 가입자가 1만명을 돌파했다.

LG화학은 지난 1월 초 선보인 알지 앱을 통해 일상 속 기부를 실천한 참여자가 3개월 만에 1만명을 넘어섰다고 6일 밝혔다.

알지는 're:act to zero(rz)'의 줄임말로 사회적 갈등과 불균형, 환경문제 등을 제로로 만들기 위해 함께 반응하고 행동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1만여 가입자들은 그동안 친환경 제품 인증샷 남기기, 바이오 원료 바로 알기 OX 퀴즈 풀기, 착한 소비 후기 남기기 등 다양한 미션을 실천하며 총 1억8천500만원에 달하는 기부금을 모았다.

모인 기부금 중 일부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재활치료를 받기 힘든 3명에게 지원됐고, 일부는 매서운 겨울 추위 속에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난방용품 및 겨울 의류 등을 제공하는 데 쓰였다.

이외에 LG화학은 가로수 지키기 교육비 지원, 만성질환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한 맞춤형 밥상 지원, 발달장애 아이들에게 체육 시설 및 기구 지원, 경북 울진 산불 피해 긴급 모임 지원 등 17곳에 기부를 진행했다.

LG화학은 향후 알지 앱을 LG 계열사의 ESG 활동을 소개하고, 기부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그룹 차원의 ESG 실천·기부 플랫폼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LG도 최근 창립 75주년을 맞아 오는 8일까지 알지 앱을 통해 '줍깅'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줍깅'은 '줍다'와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걷거나 뛰면서 길거리의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말하며 줍깅에 참여하는 사진을 인증하면 기부금을 적립할 수 있다.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은 "알지는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해 생활 속 ESG 실천이 소중한 나눔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고안된 플랫폼"이라며 "알지의 선한 영향력이 우리 사회에 큰 울림을 주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 데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fusionjc@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