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권오봉 여수시장, 재선 도전…"중단없는 여수 발전"

송고시간2022-04-07 11:19

댓글

(여수=연합뉴스) 형민우 기자 = 권오봉(63·더불어민주당) 전남 여수시장이 7일 재선 도전을 공식 선언했다.

재선 도전 선언하는 권오봉 여수시장
재선 도전 선언하는 권오봉 여수시장

[독자 제공.재판매 및 DB금지]

권 시장은 이날 시청 브리핑룸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어 "그동안 여수는 연임 시장이 없어 추진되는 시책이 중단되는 일이 많았다"며 "중단없는 여수발전을 위해 재선에 도전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여수시가 직면한 위험 요인을 극복하고 대형과제를 추진하기 위해서는 시정의 연속성과 함께 시정 현안을 샅샅이 파악하고 있는 행정 경험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지난 4년간의 경험과 지식, 오랜 행정 경험과 인맥을 활용해 민선 7기 핵심 사업들을 차질 없이 완성하고, 여수의 도약을 위한 비전 실현을 위해 반드시 여수 최초의 연임 시장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권 시장은 주요 공약으로 ▲ 7곳에 산재한 시청사 통합 ▲ 청년정책 특별보좌관제 도입 ▲ 국제금융거래소 유치 ▲ 청년 취·창업 준비생 주거지원비 및 학자금 대출 상환 지원 ▲ 어린이 전용도서관 건립 ▲ 여천 역세권 개발 통한 대형 쇼핑시설 유치 ▲ 친환경 수상택시 도입 등을 제시했다.

여수고와 고려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권 시장은 1983년 행정고시에 합격해 기획재정부 등에서 근무했으며 광양경제자유구역청장을 거쳐 지난 2018년 여수시장에 당선됐다.

minu21@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