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스마일게이트 AI 가수 한유아, 데뷔곡 '아이 라이크 댓' 공개

송고시간2022-04-12 11:19

댓글
스마일게이트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 신곡 'I Like That' 공개
스마일게이트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 신곡 'I Like That' 공개

[스마일게이트 제공]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스마일게이트는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기업 자이언트스텝[289220]과 공동 제작한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가 12일 오후 6시 데뷔곡 '아이 라이크 댓(I Like That)'을 전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활동명이 'YuA'인 한유아의 데뷔곡 'I Like That'은 우아하면서 강렬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리드미컬한 신시사이저 음향의 댄스 음악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신비로운 감성을 지닌 YuA 고유의 목소리를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연령대 수백 명의 보이스 데이터를 취합한 뒤 인공지능(AI)으로 합성해 최적의 목소리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음원 제작 총괄은 CJ ENM[035760]과 스마일게이트가 협업해 진행했으며, 화사의 '마리아' 등 히트곡과 도깨비 등 다수 드라마 OST를 작곡한 박우상 프로듀서가 작사, 작곡을 맡았다.

유명 댄스팀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의 도희킴이 안무를 총괄하며, 뮤직비디오 연출은 '레드벨벳', '아이즈원' 등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바이킹스리그(Vikings League)가 맡았다.

스마일게이트 IP사업담당 백민정 상무는 "YuA의 첫 음원을 통해 많은 이들이 즐거움과 위안을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YuA의 첫 노래에 많은 관심과 지지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harrison@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