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김관영 후보 "변화와 혁신 주도…송하진 전북지사 비전 계승"

송고시간2022-04-15 11:12

댓글
김관영 민주당 전북지사 경선후보 "변화와 혁신 주도"
김관영 민주당 전북지사 경선후보 "변화와 혁신 주도"

[촬영 : 김동철]

(전주=연합뉴스) 김동철 기자 = 더불어민주당 전북도지사 경선 후보인 김관영 전 국회의원이 15일 "민주당의 명령을 받았다"면서 "전북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전 의원은 이날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새로운 도지사는 디지털 대전환과 6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새로운 전북 발전 전략을 마련해야 한다"며 "제가 전북의 변화를 이끌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컷오프된)송하진 지사께서 열어준 전북 비전을 계승·발전시키겠다"며 "미진한 게 있다면 고치고 필요한 것은 추가해 전혀 다른 색깔이 아니라 청출어람 하는 전북 도정으로 발전시키고 전북의 산업지도를 새롭게 완성하겠다"고 다짐했다.

송 지사의 마음, 즉 '송심'이 어느 후보에게 갈 것이란 질문에 김 전 의원은 "송 지사께서 굉장한 충격을 받았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송 지사가 완성하고자 했던 여러 공약을 더 연구하고 채택해 전북 발전을 위한 밑거름으로 삼겠다. 이른 시일 내에 인사드리겠다"고 말했다.

이어 "저를 키워준 전북 도민, 민주당원 동지들과 함께 더 큰 전북의 역사를 만들고 싶다"며 "믿고 끝까지 성원해 달라. 떠나신 부모님을 대신해 도민 여러분을 모시고 섬기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이번 민주당 전북지사 경선에서 재선의 김윤덕·안호영 의원과 3파전을 벌인다.

sollenso@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