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봉쇄 19일째 상하이 신규감염자 수 여전히 2만명대(종합)

송고시간2022-04-15 21:27

댓글
봉쇄 지속 中 상하이 주민에 배급될 식재료
봉쇄 지속 中 상하이 주민에 배급될 식재료

(상하이 AFP=연합뉴스)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도시 봉쇄가 계속되는 중국 상하이의 푸둥 지역에서 12일 보호복을 입은 자원봉사자들이 주민들에게 배급할 채소 등 식재료를 확인하고 있다. 2022.4.15 leekm@yna.co.kr

(베이징=연합뉴스) 김진방 특파원 = 도시 봉쇄 19일째인 중국 상하이의 일일 신규 감염자 수가 전날보다 소폭 감소했지만 여전히 2만명대를 유지하고 있다.

15일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에 따르면 전날 상하이 신규 감염자 수는 2만3천72명(무증상 감염 1만9천872명 포함)으로 13일(2만7천719명)보다 4천647명 줄었다.

일일 신규 감염자가 감소한 것은 도시 전면 봉쇄가 일부 완화된 다음 날인 11일 이후 처음이다.

상하이는 지난달 28일부터 이어져 온 도시 전면 봉쇄를 10일 오후 일부 지역에 한해 제한적 수준에서 완화됐다.

상하이 방역당국은 중증 감염자는 9명이며, 이들 가운데 33세 남성을 제외한 8명은 기저질환이 있는 노인들이라고 밝혔다.

이어 9명 모두 백신 접종을 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며 접종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상하이 당국은 또 식재료 가격 급등 등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지원 방침을 밝혔다.

일시적으로 기초생활이 곤란한 주민들에 대해서는 구조 조치를 취하고, 중대한 생활고를 겪는 저소득 주민에게는 일회성 보조금도 지급하기로 했다.

'사회면 제로 코로나'를 선언한 지린성은 전날 신규 감염자가 516명으로 13일(999명)에서 절반 가까이 줄었다.

사회면 제로 코로나는 무증상자를 포함한 신규 감염자가 격리 통제 구역에서만 발생해 지역사회 전파 위험을 효과적으로 차단했다는 중국식 방역 용어다.

감염자가 계속 늘고 있는 광둥성 광저우는 전날 신규 감염자가 26명이 발생해 확산세를 이어갔다.

전날 중국 전체 신규 감염자 수는 2만4천166명(무증상 감염 2만694명 포함)을 기록했다.

한편 중국 정부는 일부 지역의 고속도로 통행 제한 등으로 육상 물류가 차질을 빚는 것과 관련해 화물차 전용 통행증을 발급하기로 했다.

교통운수부는 전날 통지를 통해 "전국적으로 통용되는 '중요 물자 운송차량 통행증'을 발급한다"면서 "이 통행증을 소지한 차량은 성(省)간 이동은 물론 중·고위험 지역의 출입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chinakim@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