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영국 여왕 즉위 70주년 기념 바비인형 출시

송고시간2022-04-21 12:12

댓글

(서울=연합뉴스) 윤종석 기자 =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즉위 70주년, 즉 '플래티넘 주빌리'를 앞두고 그의 바비인형이 출시된다.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바비인형 제작사 마텔은 "올해 여왕의 즉위 70주년을 기념해 바비인형 헌정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엘리자베스2세 여왕 바비인형
엘리자베스2세 여왕 바비인형

(로이터=연합뉴스) 바비인형 제작사 마텔은 "올해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즉위 70주년을 기념해 바비인형 헌정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마텔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마텔은 이날 여왕의 96번째 생일을 맞아 바비인형의 모습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 가격은 75달러(9만2천700원)이다.

이 인형은 파란색 띠와 분홍색·하늘색 리본, 메달 등으로 장식된 상아색 드레스 입은 모습으로, 머리에는 왕관(티아라)을 쓰고 있다.

분홍색 리본은 아버지 조지 6세로부터, 하늘색 리본은 할아버지인 조지 5세로부터 여왕이 받은 리본을 본떴다고 독일 dpa통신이 전했다.

인형은 백발을 하고 있으나 얼굴은 여왕의 중년 때 모습과 비슷하다.

티아라는 영국 왕실의 러시안 프린지 티아라를 본떴다. 프린지 티아라는 여왕의 할머니인 메리 여왕을 위해 제작된 것으로, 여왕이 결혼식 때 쓴 것이다.

영 여왕 즉위 70주년 축하하는 런던 옥외 스크린
영 여왕 즉위 70주년 축하하는 런던 옥외 스크린

(런던 EPA=연합뉴스) 6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의 피커딜리 서커스 거리에 있는 옥외 스크린에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과거와 현재 사진이 비치고 있다.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은 이날로 즉위 70주년을 맞이했다. 2022.2.7 jsmoon@yna.co.kr

인형은 올 6월 플래티넘 주빌리 행사를 앞두고 런던 시내의 유명 백화점인 해롯과 셀프리지, 햄리스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1952년 조지 6세의 뒤를 이어 왕좌에 오른 여왕은 영국 왕실 역사상 가장 오랫동안 재임한 군주다.

banana@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