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민주당 익산·군산시장 후보 "지역 발전 완성하겠다"

송고시간2022-04-28 16:06

댓글
민주당 정헌율 익산시장 후보
민주당 정헌율 익산시장 후보

[촬영 홍인철]

(익산=연합뉴스) 홍인철 기자 = 더불어민주당 전북 익산·군산시장 후보로 선출된 정헌율(64)·강임준(67) 후보는 28일 "반드시 승리해 지역 발전을 완성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이들은 모두 현직 시장으로 정 후보는 3선에, 강 후보는 재선에 도전한다.

정헌율 익산시장 후보는 28일 시청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경선에 참여한 훌륭한 분들과 함께 지역발전의 기회를 살려 완성하겠다"고 피력했다.

정 후보는 "원팀을 이뤄 (그분들의) 공약을 정책에 최대한 담아낼 것"이라며 "본 선거가 남아있는 만큼 긴장을 늦추지 않고 모든 역량을 쏟아붓겠다"고 말했다.

그는 전날 경선에서 조용식 전 전북경찰청장과 최정호 전 국토교통부 차관을 누르고 민주당 후보가 됐다.

국민의힘 김민서 전 익산시의원과 무소속 임형택(현 시의원), 박경철(전 시장) 후보도 익산시장을 노리고 있다.

민주당 강임준 군산시장 후보
민주당 강임준 군산시장 후보

[촬영 홍인철]

강임준 군산시장 후보도 이날 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경선 결과는 군산 경제를 반드시 재도약시키라는 시민과 당원들의 엄중한 명령"이라며 "오로지 군산 경제 재도약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다시 뛰는 산업단지, 청년이 떠나지 않는 군산, 잘사는 농어촌과 농민, 미래를 위한 집중적인 교육 투자 등을 통해 군산의 대도약을 확실히 보여주겠다"고 약속했다.

강 후보는 국민의힘 이근열 군산시 당원협의회 운영위원장, 무소속 채남덕 석정온천 관광개발 감사 등과 경합한다.

ichong@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