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지적장애인 협박해 전세대출 가로채려 한 일당 검찰 송치

송고시간2022-05-09 11:42

댓글

(의정부=연합뉴스) 최재훈 기자 = 지적장애인을 상대로 금품을 빼앗으려고 이틀간 차 트렁크 등에 가두고 협박하면서 폭행한 일당이 구속 송치됐다.

경기 의정부경찰서는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10대 후반 A씨 등 6명을 검거해 이 중 3명을 구속 송치했다고 9일 밝혔다.

의정부경찰서
의정부경찰서

[연합뉴스TV 제공]

이들은 의정부 지역이나 소년원 등에서 만나 서로 알고 지내던 동네 선후배 사이로, 지난 3월 일당 중 한 명의 지인인 지적장애인 B씨를 협박해 전세자금 대출을 받아 가로채기로 모의했다.

이들은 같은 달 17일 B씨가 사는 경북 구미로 내려가 "좋은 곳에 놀러 가자"며 B씨를 차에 태운 뒤 의정부로 끌고 와 오피스텔이나 차 안 트렁크 등에 가두면서 이틀간 폭행하고 협박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들은 B씨 명의로 휴대전화 2대를 개통해 대포폰으로 팔거나 소액 결제해 돈을 챙기기도 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들의 범행은 함께 감금됐던 또 다른 피해자 C씨가 탈출해 신고하며 적발됐다.

A씨 일당은 B씨 사건 외에도 보험사기를 모의했는데 C씨가 이에 가담을 거부하자 B씨를 가둬둔 오피스텔에 함께 C씨를 감금하고 있었다.

이에 출동한 경찰이 B씨를 구해내고 A씨 일당을 검거하면서 B씨를 상대로 전세자금을 가로채려던 이들의 계획은 미수에 그쳤다.

jhch793@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