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공공외교·개발협력으로 세계에 대한민국 매력 알린다"

송고시간2022-05-12 11:47

댓글

한국국제교류재단-한국국제협력단, 업무협약 체결

한국국제교류재단-한국국제협력단, 업무협약 체결
한국국제교류재단-한국국제협력단, 업무협약 체결

한국국제교류재단(KF)과 한국국제협력단(KOICA)은 12일 제주 서귀포시 KF본부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좌측부터 이근 KF 이사장과 손혁상 KOICA 이사장. [KF 제공]

(서울=연합뉴스) 강성철 기자 = 한국국제교류재단(KF·이사장 이근)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사장 손혁상)과 공공외교와 국제 개발협력의 효과적 사업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KF는 대한민국의 매력을 세계에 알리고 상호 우호적인 국제 민간 네트워크가 뿌리내리도록 공공외교를 펼치는 기관이다. KOICA는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봉사단 파견, 인프라·인적 개발 등 우리 정부의 무상원조 사업을 실행하는 기관이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개발협력 분야 공공외교 아젠다 발굴 및 교육·연구 활성화를 위한 정보 교환 ▲개발도상국 대상 한국 이해 제고와 글로벌 가치 실현을 위한 학술·인적 교류 및 연구 협력 네트워크 강화 ▲개도국 대상 쌍방향 문화교류 활성화 협력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날 제주 서귀포시 소재 KF본부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이근 이사장은 "글로벌 이슈 해결에 기여하는 선진 대한민국의 위상을 세계에 널리 알리기 위해 다양한 협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손혁상 이사장은 "지난 30년간 공공외교와 국제 개발협력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낸 양 기관이 손을 맞잡음으로써 전문성과 네트워크가 시너지를 내는 사업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wakaru@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