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손흥민, EPL 올해의 선수 후보 8인에 선정…토트넘서 유일

송고시간2022-05-13 21:22

댓글
손흥민을 포함한 2021-2022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올해의 선수 후보.
손흥민을 포함한 2021-2022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올해의 선수 후보.

[프리미어리그 SNS.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배진남 기자 = 손흥민(30·토트넘)이 처음으로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올해의 선수' 후보에 올랐다.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은 13일 홈페이지에 2021-2022시즌 올해의 선수 후보 8명을 공개했다.

손흥민은 토트넘 선수로는 유일하게 후보에 포함됐다.

득점 1위를 달리는 무함마드 살라흐를 비롯해 트렌트 알렉산더-아널드(이상 리버풀), 재러드 보엔(웨스트햄 유나이티드), 주앙 칸셀루, 케빈 더브라위너(이상 맨체스터 시티), 부카요 사카(아스널), 제임스 워드 프라우즈(사우샘프턴)가 손흥민과 함께 올해의 선수상을 놓고 경쟁한다.

손흥민은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 33경기에서 21골 7도움을 기록 중이다.

자신의 한 시즌 정규리그 최다 득점 기록을 새로 써가는 것은 물론 알리레자 자한바크시(페예노르트)가 보유한 아시아 선수의 유럽 1부리그 한 시즌 정규리그 최다 골 기록에 타이를 이루고 신기록에 도전한다.

살라흐와 한 골 차로 2위에 자리한 채 리그 득점왕 경쟁도 이어가고 있다.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은 손흥민이 리그에서 자신의 한 시즌 최다 골 기록을 세우고 득점 레이스에서 살라흐를 쫓고 있는 사실을 소개하며 손흥민의 득점 중 페널티킥 골은 하나도 없는 점에 주목했다.

프리미어리그 올해의 선수는 현지시간 16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되는 팬 투표 결과에 20개 클럽 주장, 축구전문가 패널의 투표를 합산해 뽑는다.

hosu1@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