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송영길 "SH 임대주택 15만호를 '임대 후 분양'으로 전환"

송고시간2022-05-18 10:11

댓글
부동산 관련 정책공약 발표하는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
부동산 관련 정책공약 발표하는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가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에서 부동산 관련 정책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2022.5.18 [국회사진기자단] toad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정수연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는 18일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가 보유한 임대주택 일부를 서민들이 분양받을 수 있는 주택으로 전환하겠다고 공약했다.

송 후보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부동산 정책 발표 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송 후보는 "서울시장이 되면 SH공사가 보유한 23만호의 임대주택 중에서 15만호를 분양이 가능한 주택으로 전환하겠다"며 "10년 동안 저렴한 임대료를 내고 살다가 저렴한 값에 분양받을 수 있는 식"이라고 말했다.

SH 보유 임대주택에서 영구임대주택 등 일부를 남겨놓고 15만호는 10년 후에 시민들에게 분양하겠다는 것이다.

이밖에 공공주택 10만호 신규 공급, 구룡마을 공공개발을 통해 1만2천세대 추가 공급(청년·신혼부부에 5천세대 포함) 방안도 약속했다.

송 후보는 "서울의 무주택자 비율을 전국 최고인 52%에서 48% 수준으로 낮아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송 후보는 또 "서울시장이 되면 이날 발표한 프로젝트와 구룡마을 개발사업을 강력하게 추진하겠다"며 "기존 임대주택 정책의 한계를 극복하고, 보다 창조적이고 창의적으로 접근해 서민들이 내 집을 마련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jsy@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