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바이든, '첫 일정' 평택 반도체공장서 尹대통령과 시찰

송고시간2022-05-20 18:30

댓글

한미 정상, 경제안보 행보 나서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 시찰하는 한미 정상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 시찰하는 한미 정상

(평택=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취임 후 한국을 첫 방문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윤석열 대통령과 20일 오후 경기도 평택시 삼성전자 반도체공장을 방문, 이재용 부회장의 안내를 받으며 공장을 시찰하고 있다. 2022.5.20 jeong@yna.co.kr

(서울=연합뉴스) 정아란 이동환 기자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0일 오후 방한, 윤석열 대통령과 함께 삼성전자 평택 반도체 공장(평택캠퍼스) 시찰에 나섰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오후 6시10분께 반도체 공장에 도착했으며, 정문에서 대기 중이던 윤 대통령이 직접 바이든 대통령을 영접했다.

두 정상은 약 22초간 서로 손을 놓지 않은 채 대화한 뒤 기념 촬영을 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대화 과정에서 윤 대통령 어깨를 가볍게 두드리기도 했으며 윤 대통령도 바이든 대통령 등에 손을 살짝 얹었다.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 시찰하는 한미 정상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 시찰하는 한미 정상

(평택=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취임 후 한국을 첫 방문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윤석열 대통령과 20일 오후 경기도 평택시 삼성전자 반도체공장을 방문, 공장을 시찰하고 있다. 2022.5.20 jeong@yna.co.kr

두 정상은 모두 가벼운 미소를 띄고 있었으며 모두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였다.

두 정상은 이후 공장 시찰을 시작했으며 이후 반도체 협력을 주제로 공동연설을 할 계획이다.

양국은 세계 최대의 반도체 공장인 평택캠퍼스 방문을 통해 경제안보 행보에 나섰다.

바이든 대통령은 앞서 이날 경기도 평택시 오산 미군기지에 도착해 22일까지 2박3일간 정상 방문 일정을 시작했다. 지난해 1월 바이든 대통령이 취임한 뒤 한국을 방문한 것은 처음이다.

첫 만남 갖는 한-미 정상
첫 만남 갖는 한-미 정상

(평택=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취임 후 한국을 첫 방문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0일 오후 경기도 평택시 삼성전자 반도체공장을 방문, 윤석열 대통령과 인사하고 있다. 2022.5.20 jeong@yna.co.kr

airan@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