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송영길, 19∼29세 서울 청년에 3천만원 무이자 대출 공약

송고시간2022-05-22 10:56

댓글
강남역에서 선거운동하는 송영길과 이재명
강남역에서 선거운동하는 송영길과 이재명

(서울=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후보와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후보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총괄선대위원장이 21일 밤 서울시 강남역 인근에서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2022.5.21 [송영길 후보 캠프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srbaek@yna.co.kr

(서울=연합뉴스) 정수연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는 19∼29세 서울 거주 청년들에게 3천만원을 무이자로 빌려주겠다는 정책 공약을 22일 발표했다.

송 후보는 이날 '청년출발자산 공약 발표문'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서울시장으로 당선되면 임기 첫해 27∼29세 서울 거주 청년들에게 무이자로 대출해주는 것을 시작으로 19∼29세 청년 150만명에까지 넓혀가겠다는 것이다.

청년들은 30세가 된 때부터 10년동안 원금만 상환하면 되고 이자 전액은 서울시가 부담한다.

송 후보는 "현재 우리 사회의 가장 큰 문제는 청년들의 출발선이 심각하게 양극화됐다는 점"이라며 "이제는 서울시가 사회적 부모가 돼 공정한 출발을 위한 자산형성을 지원해야 한다"고 밝혔다.

창업 인프라를 확대한다는 취지의 혁신창업펀드 1조원 조성 공약도 내놨다.

서울시와 산하 기관이 출자해 5천억원 규모의 서울시 펀드를 조성하고, 여기에 민간 투자 5천억원을 더하겠다는 것이다. 이 펀드는 벤처기업 투자에 활용된다.

송 후보는 이 밖에 청년들과 기성세대가 함께 창업을 할 수 있게 촉진하는 '세대 통합 융복합창업생태계 지원센터' 설립, 사회적 기업 육성 공약 등을 내놨다.

송 후보는 "그동안 민간 투자에서 소외됐던 분야에 대한 투자를 늘리겠다"며 "창업인들이 마음껏 능력을 펼칠 수 있는 서울을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jsy@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