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문화소식] 국립중앙박물관 공연 행사 '박물관 문화향연'

송고시간2022-05-25 10:58

댓글

국립중앙도서관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운영

'현판' 문화상품 제작·국립진주박물관 아이디어 공모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 제공=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박상현 기자 = ▲ 국립중앙박물관 공연 행사 '박물관 문화향연' = 국립중앙박물관은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함께 10월까지 열린 마당과 으뜸홀에서 '박물관 문화향연'이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공연을 연다.

28일에는 첫 공연인 '덕분에 뮤지엄 콘서트'가 진행된다. 그룹 '피노키오'와 마술사 함현진 등이 출연한다.

다음 달에는 육군 군악대가 무대에 오르고, 7월 이후에는 클래식, 재즈, 국악 공연이 이어진다.

한편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은 그랜드코리아레저와 박물관 미래 문화가치 확산,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했다.

[국립중앙도서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국립중앙도서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국립중앙도서관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운영 = 국립중앙도서관은 한국언론진흥재단과 함께 10월까지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미디어 리터러시는 미디어를 읽고 사용하는 능력을 뜻한다.

다음 달은 학부모, 7월은 1인 미디어 창작자, 8월은 미디어 소비자, 10월은 학술정보 이용자가 대상이다.

학부모를 위한 미디어 리터러시 아카데미 참가자는 25일 오후 2시부터 모집한다. 정원은 30명이다.

현판 문화상품
현판 문화상품

[국립고궁박물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국립고궁박물관 '현판' 문화상품 제작 = 국립고궁박물관은 한국문화재재단과 함께 특별전 '조선의 이상을 걸다, 궁중 현판'과 연계한 문화상품을 선보였다.

조선 순조가 세자 시절에 쓴 '천보다복'(天保多福) 현판과 숙종 글씨를 새긴 '교월여촉'(皎月如燭) 현판을 활용해 상품을 만들었다. 상품은 휴대전화 끈, 고리 장신구, 명찰 목걸이, 배지 등 4종이다.

국립진주박물관 이전 부지
국립진주박물관 이전 부지

[국립진주박물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국립진주박물관, 신축 박물관 아이디어 공모 = 국립진주박물관은 옛 진주역 부지에 신축하는 박물관 관련 아이디어를 다음 달 23일까지 공모한다.

외관, 전시, 학습 콘텐츠, 어린이박물관, 주변 공간 연계 방안 등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새 박물관은 2026년 개관 예정이다.

psh59@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