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김병우 선대위 "여론조사 신뢰성 의심…방송금지 가처분"

송고시간2022-05-26 11:35

댓글

(청주=연합뉴스) 변우열 기자 = 김병우 충북교육감 후보 선대위는 26일 "청주지방법원에 HCN 충북방송의 (교육감 선거) 여론조사 방송 및 공표 관련 보도금지 가처분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김병우 충북교육감 후보
김병우 충북교육감 후보

[연합뉴스 자료사진]

김 후보 선대위는 이날 성명을 통해 "HCN충북방송이 지난 25일 같은 날 공표된 KBS 여론조사와 현격히 차이 나 상대 후보에게 유리한 여론조사 결과를 문자와 기사로 공표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KBS는 (보수진영) 후보단일화 이전부터 지속해서 여론조사를 했으나 단발성 조사를 한 HCN충북방송은 여론조사 공표금지 기간을 하루 앞두고 절차적 정당성과 신뢰성이 의심되는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고 주장했다.

선대위는 "HCN충북방송은 여론조사 결과를 문자메시지로 살포하는 등 노골적으로 선거에 개입하려는 의도도 드러냈다"고 강조했다.

HCN충북방송이 25일 공개한 여론조사에서는 윤건영 후보(46.7%)가 김 후보(34.2%)를 12.5% 앞섰다.

이 조사는 윈지코리아컨설팅에 의뢰해 22∼23일 충북의 18세 이상 남녀 811명을 휴대전화 가상번호 ARS방식으로 이뤄졌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은 ±3.4%P다.

같은 날 보도된 KBS 청주방송총국의 여론조사에서는 김 후보(42.3%)가 윤 후보(38.3%)를 앞섰다.

이 조사는 케이스탯리서치에 의뢰해 지난 20일부터 사흘 동안 충북의 18세 이상 남녀 5천526명을 대상으로 전화 면접 방식으로 진행됐다. 표본오차 95%는 신뢰수준은 ±1.3%P다.

여론조사의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www.nesdc.go.kr) 참조하면 된다.

bwy@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