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여야 지도부, 지방선거 전 마지막 주말 수도권에 총력

송고시간2022-05-28 05:00

댓글

국힘, 김은혜 경기지사 후보 지원사격…계양을 이재명 견제도

민주, 윤호중-박지현 간 내홍 속…충청-서울·경기 '각개전투'

지지 호소하는 김은혜
지지 호소하는 김은혜

(안산=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국민의힘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가 27일 오후 경기도 안산시 동명삼거리에서 열린 유세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2.5.27 xanadu@yna.co.kr

(서울=연합뉴스) 정윤주 홍준석 기자 = 나흘 앞으로 다가온 6·1 지방선거 전 마지막 주말을 맞아 여야 지도부가 28일 수도권에 총집결한다.

지방선거 최대 격전지인 수도권을 공략해 국민의힘 측은 텃밭인 TK(대구·경북)와 PK(부산·경남) 지역을, 민주당은 '서해벨트'를 통해 내려가는 충청과 호남 지역을 사수하겠다는 전략이다.

다만 민주당 지도부 간 일어난 갈등이 봉합되지 못하고 다시 벌어진 가운데 이들은 합동 유세 대신 각자 다른 지역에서 현장 유세를 도울 전망이다.

국민의힘은 접전지인 경기도 표심 잡기에 나서기로 했다.

권성동 공동선대위원장은 경기 남양주·광주·하남시 일대를 순회하며 김은혜 경기지사 후보를 지원한다.

이준석 상임선대위원장도 경기 김포시를 찾아 시민들과 스킨십하며 김 후보에게 힘을 실어줄 예정이다.

이 위원장은 이날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윤형선 후보와 함께 사전투표하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상임고문을 향해 견제구도 날린다.

그는 사전투표를 전후해서도 계양을 주민들과 만나 인사를 나누며 선거운동을 펼친다.

울산에 지역구를 둔 김기현 공동선대위원장은 '안방' 격인 부산과 경남 지역에서 집중 유세를 한다.

선대위 참석한 윤호중 박지현 상임선대위원장
선대위 참석한 윤호중 박지현 상임선대위원장

(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박지현 상임선대위원장이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정균형과 민생안정을 위한 선대위 합동회의에 참석해 자리에 앉아 있다. 2022.5.25 [국회사진기자단] srbaek@yna.co.kr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은 이날 충남 대전·서천·보령 등을 돌며 충청권에 집중한다.

윤 위원장은 이날 오전 10시 30분께 충남 보령시 서천군에 출마하는 나소열·보령시장에 출마하는 이영우 후보 등과 보령 문화의전당을 방문하며 유세를 시작할 전망이다. 이날 마지막 일정은 충남 서산시장에 출마하는 맹정호 후보와 함께한다.

박지현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은 서울과 용인·수원 등 경기권에 집중한다. 박 위원장은 이날 오후 1시 신촌에서 유세를 시작한 뒤 오후에는 용인과 수원에서 김동연 경기지사 후보와 유세를 이어갈 예정이다.

다만 전날 오후 윤 위원장과 박 위원장 간 갈등의 골이 깊어지면서 주말 이후 민주당 지도부의 선거 운동은 많은 불안요인을 안게 됐다.

박 위원장은 전날 밤 페이스북에 "윤 위원장과 협의를 진행했으나 거부당했다"고 밝히며 둘 사이 갈등이 완화되지 않음을 암시했다.

한편 박홍근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경기 수원과 남양주를 돌며 이재준 수원시장과 최민희 남양주시장의 유세를 지원 사격할 계획이다.

jungle@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