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기아, 통합 모바일 고객 앱 '마이기아' 리뉴얼

송고시간2022-05-29 09:00

댓글
'마이기아'
'마이기아'

[기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기아[000270]는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의 통합 모바일 고객 애플리케이션 '기아 빅'(Kia VIK)을 '마이기아'(MyKia)로 리뉴얼했다고 29일 밝혔다.

기아 빅은 차량 구매 정보부터 운행 유지관리까지 고객의 '카 라이프'(Car Life) 전 과정을 스마트폰 하나로 관리할 수 있는 통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2018년 출시됐고, 회원 수는 250만명에 달한다.

기아는 고객의 개별화된 '니즈'(요구)를 반영하기 위해 마이기아로 리뉴얼하고 최고 수준의 개인화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먼저 마이기아는 홈 화면을 고객 차량의 색상과 동일하게 했다. 마이기아 이용 고객은 주행 전 홈 화면에서 실시간 날씨와 함께 소모품이나 정비 현황 등 차량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마이기아는 기존 기아 빅을 통해 제공했던 정비 이력 확인과 소모품 관리뿐 아니라 자동차 보험, 차량 할부, 주차료 등 차량과 관련한 모든 비용을 표시해 준다.

전기차 고객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즉시 충전이 가능한 충전소 검색 및 예약이 가능하고, 차량 충전 중에는 5분 단위로 배터리 상태가 업데이트된다.

기아는 마이기아 론칭을 기념해 30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3주간 평점·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아 관계자는 "마이기아는 국내 완성차 브랜드가 직접 제공하는 서비스 중 최고 수준의 개인화 서비스를 구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철학을 바탕으로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pc@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