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이재명측 "이준석의 '체수없는 입'…김포공항으로 野 갈라치기"

송고시간2022-05-29 15:30

댓글
'지하철 9호선 계양 연장 공약' 발표하는 이재명 후보
'지하철 9호선 계양 연장 공약' 발표하는 이재명 후보

(인천=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가 29일 인천 계양구 김포도시철도 기지창 인근에서 '지하철 9호선 계양 연장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2022.5.29 [국회사진기자단] toad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고동욱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총괄선대위원장 측은 29일 김포공항 이전 공약을 연일 비판하는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를 겨냥해 "수도권 서부 대개발을 위한 공약을 비틀고 왜곡하며 민주당 갈라치기에 '올인'하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이 위원장의 인천 계양을 보궐선거 캠프 김남준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갈라치기 정치밖에 없는 이준석 대표의 체수없는(경망하고 좀스러운) 입이 또 화를 불러오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대변인은 "이 대표야말로 '콩가루 반 갈라 먹는 소리'를 하고 있다"며 "하지만 민주당을 향해 콩가루 운운하는 이준석식 어설픈 갈라치기에 현혹될 사람은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김포공항의 제주 노선 기능은 인천공항에서 충분히 소화할 수 있고, 사회간접자본(SOC) 확충으로 제주 접근성은 더 높아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대변인은 또 "정치란 사람을 살리고 사회를 윤택하게 하는 방향으로 가야 하는데 이 대표는 청개구리처럼 반대로만 하고 있다"며 "흑색선전을 시작하며 선동하고, 가짜뉴스를 생산하며 국민을 반으로 가르는 것은 '청년 정치'가 아니다. 이준석 정치는 온라인상에서 횡행하는 '패드립(패륜적 말싸움)'에 가까울 뿐"이라고 비판했다.

또 "이준석의 정치 희생물이던 청년을 갈라치기 해 얻은 게 있느냐. '이대남(20대 남성) 버리기' 말고 무엇이 있었느냐"며 "이번에도 이 대표는 이대남을 버린 것처럼 선거 후 제주도민도 버릴 사람"이라고 쏘아붙였다.

한편 이 후보는 이날 캠프 차원에서 운영하는 페이스북 계정인 '이재명의 페이지'를 통해 "김포공항 이전으로 계양∼김포∼강서에 이르는 수도권 서부 대규모 경제권 형성!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면 아무것도 할 수 없지만 가능하다고 생각하면 어느새 현실이 된다"고 강조했다.

sncwook@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