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현대로템, '고속열차 양산' 협력사에 112억원 보증 지원

송고시간2022-06-08 08:30

댓글
현대로템
현대로템

[촬영 이충원] 2020년 대한민국 방위산업전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현대로템[064350]은 동력분산식 고속열차 양산 공동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8개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112억원 규모의 보증을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동 프로젝트는 국산화율이 90%에 달하는 최고시속 320㎞ 동력분산식 고속열차의 안정적인 양산을 목표로 한다.

현대로템은 해당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협력업체의 보증 지원에 대해 신용보증기금(신보)의 승인을 받았다.

신보는 친환경 모빌리티 사업이나 차세대 연료 전지 사업 등 미래 혁신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협력업체에 대출 보증을 지원하는 '공동 프로젝트 보증'을 운영하고 있다.

조달된 자금은 기술 개발 및 원재료 확보, 인건비, 운영비 등 사업 유동성 공급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현대로템은 민간 자율기구인 동반성장위원회가 대기업의 중소기업 지원 실적을 바탕으로 산정하는 '동반성장지수'에 이번 보증 지원을 실적으로 반영할 수 있게 됐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국내 중소 협력업체와의 상생 협력 체계를 공고히 하면서 탄소 중립 시대에 대비한 친환경 철도차량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현대로템, 국내 첫 바이오가스 활용 수소추출기 납품
현대로템, 국내 첫 바이오가스 활용 수소추출기 납품

(서울=연합뉴스) 현대로템이 국내 최초로 바이오가스를 활용한 충주 수소융복합충전소의 주요 핵심 설비 중 하나인 수소추출기 1기를 납품했다고 31일 밝혔다. 수소추출기는 바이오가스나 천연가스에서 수소를 추출하는 장치로, 현대로템이 수소 사업을 시작한 이래 처음 납품하는 제품이다. 사진은 현대로템이 제작한 바이오가스 활용 수소추출기. 2022.3.31 [현대로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pc@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