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이동환 고양시장 당선인 "지하철 역사에 지역 기업명 병기"

송고시간2022-06-10 08:56

"기업 하기 좋은 도시 조성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고양=연합뉴스) 황대일 기자 = 이동환 경기 고양시장 당선인은 10일 산업계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다양한 기업 지원책을 마련함으로써 낙후된 지역 경제를 되살리겠다고 밝혔다.

기업현장 방문해 애로사항 청취하는 이동환 고양시장 당선인
기업현장 방문해 애로사항 청취하는 이동환 고양시장 당선인

[이 당선인 대변인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 당선인은 이날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고양시 전체 사업체 6만9천687개 가운데 93.3%가 도·소매업, 음식업, 서비스업 등 5인 미만 단독 사업체이고 100명 이상 사업체는 219개에 불과할 정도로 자족 기능이 열악하다고 지적했다.

이에 따라 이 당선인은 "외부 기업이 꾸준히 들어오고 기존 기업이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책을 준비하겠다"고 약속했다.

기업 특례보증이나 운전자금 이자 차액 보전 등 금융지원과 판로 개척, 사업환경 개선뿐만 아니라 기업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방안도 마련한다는 것이다.

일례로 지하철 역사 이름 옆이나 밑 괄호에 지역 기업명을 병기하고 버스 내·외부 슬라이드 광고 등을 활용해 우수 기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방침이라고 이 당선인은 전했다.

그는 "중소·벤처기업이 살아야 일자리가 늘어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할 수 있다"면서 "국제 유가와 원자재가격 상승 등으로 심각한 어려움을 겪는 산업계의 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해결함으로써 기업 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hadi@yna.co.kr

핫뉴스

더보기
    /

    오래 머문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