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강원교육감직 인수위 출범…5개 분과·78명 규모로 49일간 운영

송고시간2022-06-13 15:01

댓글

신경호 당선인 "준비한 정책 강원 교육에 뿌리내리도록 힘써야"

강원도교육감직 인수위 출범식 개최
강원도교육감직 인수위 출범식 개최

(춘천=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13일 강원 춘천시 강원학생교육원에서 열린 도교육감직 인수위원회 출범식에서 신경호 당선인과 최광익 인수위원장 등 참가자들이 현판 제막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2.6.13 yangdoo@yna.co.kr

(춘천=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민선 8기 강원도교육감직 인수위원회(인수위)가 13일 공식 출범했다.

인수위는 이날 오전 춘천시 강원학생교육원에서 신경호 도교육감 당선인과 최광익 인수위원장, 인수·실무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연 뒤 공식 업무에 들어갔다.

신 당선인과 인수위원 12명, 인수·실무·자문·특별위원 등 총 78명이 학력, 진로, 인성·복지, 행정, 정책·공약 5개 분과로 나눠 다음 달 31일까지 차기 교육 정책을 안정적으로 뿌리내릴 방안을 구상한다.

세부 일정은 14일 예산과를 시작으로 각 실·국 업무보고를 받고 분과별 진단 평가와 정책과제 작성, 최종 보고회 후 내달 29일 최종 의결까지 이어진다.

인수위는 '더 나은 최고의 강원교육'을 비전으로 더 높은 학력, 더 바른 인성, 지역사회 소통 등 3대 주요 공약을 학교 현장에 펼쳐나갈 예정이다.

강원도교육감직 인수위 출범
강원도교육감직 인수위 출범

(춘천=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13일 강원 춘천시 강원학생교육원에서 열린 도교육감직 인수위원회 출범식에서 신경호 당선인과 최광익 인수위원장 등 참가자들이 국기에 경례하고 있다. 2022.6.13 yangdoo@yna.co.kr

신 당선인은 "인수위는 민병희 교육감이 펼쳐온 교육 행정을 면밀히 들여다보고 승계·폐기할 것을 나눌 수 있도록 꼼꼼히 점검해 달라"며 "5개 분야 112개 세부 공약이 강원교육에 뿌리내리도록 힘써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여러 사람이 인수위에 대한 우려의 얘기를 하고 있다"며 "인수위는 교육 발전 방향과 비전을 심는 일에만 전념할 뿐 절대로 월권해선 안 된다"고 덧붙였다.

최 인수위원장도 "인수위는 선거 승리의 결과를 나누는 권력기관이 아니다"며 "이념에 찌들어 편향되고 편 가르는 교육을 과감히 깨 도민들이 바라는 교육을 시작할 때"라고 강조했다.

한편 신 당선인은 14일 오전 도 교육청에서 민 교육감과 선거 이후 처음으로 만날 예정이다.

yangdoo@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