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YTN 유튜브, 해킹으로 먹통됐다 복구…가상화폐 영상 일시 노출(종합2보)

송고시간2022-06-13 21:00

댓글

어제 이어 또다시 '다운'…구글 "알고리즘으로 채널 운영 중단"

YTN 유튜브 계정
YTN 유튜브 계정

[유튜브 화면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임은진 기자 = YTN 유튜브 공식 채널이 13일 외부 해킹으로 2시간 30분가량 다운됐다가 복구됐다.

YTN 유튜브 계정은 13일 오후 6시부터 제대로 접속이 이뤄지지 않다가 오후 8시 30분께 복구됐다.

복구 전까지 YTN 계정에서는 기존에 업로드된 영상이 검색만 될 뿐 재생은 되지 않았다. 계정을 클릭하면 '커뮤니티 가이드를 위반해 계정이 해지됐다'는 안내 글이 뜨고 재생 목록은 사라진 상태가 지속됐다.

YTN에 따르면 이날 해킹을 통해 가상화폐를 홍보하는 불건전한 영상들이 YTN 유튜브 채널에 노출되면서 운영이 중단됐다.

유튜브를 운영하는 구글은 자체 알고리즘을 통해 커뮤니티 가이드를 심각하게 또는 반복적으로 위반하는 영상을 업로드할 경우 채널 운영을 중단한다.

YTN 계정은 전날에도 오전 5시 21분께 해킹 공격으로 가짜 가상화폐를 홍보하는 영상이 일시적으로 노출됐다가 오전 6시 45분께 원상 복구됐다.

이와 관련해 유튜브 관계자는 "유튜브는 계정 보안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의심스러운 활동이 감지되면 정기적으로 사용자에게 알린다"며 "사용자가 자신의 계정이 해킹됐다고 믿을 만한 이유가 있는 경우 계정을 보호하고 권한을 재확보하기 위해 연락할 수 있다"고 말했다.

aeran@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