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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리두기 풀리니…영화·외식·여행 앱 뜨고 배달앱 지고

송고시간2022-06-14 0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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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리두기 풀리니…영화·외식·여행 앱 뜨고 배달앱 지고
거리두기 풀리니…영화·외식·여행 앱 뜨고 배달앱 지고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끝나고 엔데믹(endemic·풍토병으로 굳어진 감염병) 단계로 접어들면서 영화, 외식, 여행 등 외부 활동 관련 앱 이용자 수가 늘어났다.

아이지에이웍스는 14일 자체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로 2020년 5월부터 올해 5월까지 일평균 4천만 모바일 기기의 데이터 20억 건을 분석한 보고서에서 이같이 밝혔다.

거리두기 풀리니…영화·외식·여행 앱 뜨고 배달앱 지고
거리두기 풀리니…영화·외식·여행 앱 뜨고 배달앱 지고

[아이지에이웍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에 따르면 2022년 3월 대비 5월의 영화 카테고리 앱 사용자 수는 86.2% 늘어났고, 같은 시기 외식·음식점 앱은 69.2% 늘었다.

5월 기준 '넷플릭스'와 영화관 앱(CGV·롯데시네마·메가박스)을 동시에 이용하는 사용자 수는 3월 대비 77∼90%가량 증가했다.

외식 관련 앱인 '테이블링', '캐치테이블'의 사용자 수는 5월 넷째주에 3월 첫째주 대비 각각 61.7%, 26.6% 늘었다.

반면 배달 앱인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의 5월 넷째 주 사용자 수는 3월 첫째 주 대비 각각 8.2%, 17.2%, 25.2% 감소했다.

이밖에 해외여행이 재개되면서 항공사·항공권 카테고리 앱의 올해 5월 사용자 수는 지난해 12월보다 52.8% 늘었다.

'에버랜드', '롯데월드' 앱의 올해 5월 사용자 수는 코로나19 발생 첫해인 2020년 동기 대비 각각 2.8배, 3.6배로 나타났다.

jujuk@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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