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광역투어패스서 감성캠핑까지…남해군, 광역 관광프로그램 출시

송고시간2022-06-14 10:40

부산시·통영시·부산관광공사 공동 진행

권역 관광 프로그램 홍보문
권역 관광 프로그램 홍보문

[남해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남해=연합뉴스) 지성호 기자 = 경남 남해군은 부산광역시와 통영시, 그리고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지역 연계관광 활성화 사업의 하나인 '남쪽빛 감성여행 광역 관광프로그램'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지역 연계관광 활성화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사업의 4권역인 남쪽빛 감성여행에 포함된 3개 지자체(남해군, 부산광역시, 통영시)와 부산관광공사가 함께 협업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광역투어패스에서부터 버스 타고 떠나는 남쪽빛 감성캠핑 등 각 지자체를 잇는 지역 연계 관광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광역투어패스권의 경우, 부산·통영·남해의 관광시설 11곳 중 지역 간 관광지 2곳을 가볼 수 있는 '투어코스패스권'(6코스)과 한 개 지역의 관광지 3곳(BIG3) 또는 2곳(BIG2)을 둘러볼 수 있는 패스권으로 구성돼 있다.

패스권을 사용할 수 있는 관광시설사는 부산 5개소(부산 시티투어버스, 엑스더스카이, 뮤지엄원, 송도 케이블카, 런닝맨), 남해 3개소(양마르뜨 언덕, 상주은모래비치 레저, B급 상점), 통영 3개소(맛기찬 딸기체험, 크레이지휠, 나폴리 농원) 등 총 11개소이다.

패스권은 주말엔, 네이버, 야놀자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확인 및 구매할 수 있다.

패스권에 따라 최대 22%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올해 말까지 사용해야 한다.

'버스 타고 떠나는 남쪽빛 감성캠핑'은 1박 2일 동안 부산, 통영, 남해에서 출발하고 남쪽빛 감성여행 연계 지자체 1곳에서 버스 투어와 캠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이다.

참가비는 1인 기준 성인은 10만원, 15세 이하는 5만원이다.

정중구 남해군 문화관광과장은 "남쪽빛 감성을 담은 광역 관광프로그램을 알차게 준비하였으니 많은 관광객이 이용해 주셔서 4권역 남쪽빛 감성 여행에서만 누릴 수 있는 감성을 마음껏 즐기고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shchi@yna.co.kr

핫뉴스

더보기
    /

    오래 머문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