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강원 행정·교육 수장 김진태·신경호 당선인, 교육 발전 협력

송고시간2022-06-16 14:18

댓글

김 지사 당선인, 교육감직 인수위 방문 "교육특별자치도 만들자"

악수하는 김진태-신경호 당선인
악수하는 김진태-신경호 당선인

(춘천=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김진태 강원도지사 당선인(오른쪽)이 16일 강원 춘천시 강원학생교육원에 마련된 도교육감직 인수위원회를 방문, 신경호 도교육감 당선인과 악수하고 있다. 2022.6.16 yangdoo@yna.co.kr

(춘천=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강원 차기 행정·교육 수장들이 지역 학생들의 배움과 돌봄, 진로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다짐했다.

김진태 도지사 당선인은 16일 춘천시 학생교육원에 마련한 도교육감직 인수위원회를 방문, 신경호 도교육감 당선인과 선거 후 처음으로 면담했다.

이 자리에서 김 당선인은 "강원특별자치도는 교육 특구 개념도 포함하고 있다"며 "국제 중·고등학교 유치 등을 계획 중인데 교육청이 함께 협력해 교육특별자치도로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신 당선인은 "원주에 삼성 반도체 공장을 유치한다는 공약에 맞춰 우리가 미래형 마이스터고를 설립해 학생들이 졸업 후 전문 직업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현장형 인재를 키워보려고 한다"고 답했다.

이들은 원주지역 미래형 마이스터고 설립과 민족사관학교 등 자사고 폐지 시 국제중·고등학교로의 전환, 돌봄 100% 수용을 위한 지자체 협력, 도내 공공기관 진로 체험 지원, 특별자치도 전담 조직 공동 대응 등을 함께 할 예정이다.

yangdoo@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