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섬 수국축제' 신안 도초도 정원서 24일 개막

송고시간2022-06-21 15:48

댓글
팽나무 숲길에 만개한 수국
팽나무 숲길에 만개한 수국

[신안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신안=연합뉴스) 조근영 기자 = "수국의 섬 신안 도초도로 배 타고 꽃 구경 오세요."

신안군은 도초도 바다 위 수국정원에서 24일부터 7월 3일까지 10일간 '섬 수국축제'를 개최한다.

'팽나무 10리길에서 수국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수국공원, 환상의 정원을 중심으로 도초도 일원에서 열린다.

문화·전시행사를 비롯한 스탬프투어, 해시태그 이벤트 등을 함께 선보인다.

수국 공원
수국 공원

[신안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2020년 전남도 도시숲 평가 대상, 2021년 산림청 가로수부문 우수상을 받은 팽나무 10리길은 끝이 보이지 않는 아름드리 명품 팽나무 716주가 장관을 이루고 있다.

맑은 바람과 함께 숲길을 걸으며 꽃 에너지를 얻어갈 수 있는 최상의 힐링 산책길이다.

지난 1일부터 20일까지 섬 지역 특성상 불편한 교통여건에도 1만5천여 명이 수국공원을 다녀갔다.

도초도 가는길은 배편을 이용해야 하며, 신안 암태 남강선착장에서 비금 가산선착장까지 차도선으로 40분이 걸린다.

목포여객터미널에서 쾌속선을 이용해서 도초 화도로 올 경우 1시간이 소요된다.

수국
수국

[신안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신안군 관계자는 21일 "도초도는 목포에서 54.5km 떨어진 섬으로 선박운항도 기상여건에 따라 시시각각 변화되는 점을 고려해 미리 풍랑주의보 등을 확인해야 한다"고 말했다.

군은 축제 기간 선박증편·셔틀버스를 운행할 계획이다.

chogy@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