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현대차-한국교통안전공단, '오늘도 안전운전' 캠페인

송고시간2022-06-22 09:10

댓글
현대차-한국교통안전공단 MOU
현대차-한국교통안전공단 MOU

유원하 현대자동차 국내사업본부장(오른쪽)과 권용복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 [현대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현대차[005380]는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오늘도 안전운전' 캠페인 진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오늘도 안전운전은 고객이 안전운전 서약 및 챌린지에 참여하면 현대차가 건당 1만원의 기금을 적립하는 캠페인이다.

안전운전 챌린지는 캠페인 기간 급가속, 급감속, 심야 운행 횟수 등의 주행 이력을 분석해 캠페인 종료 후 평균 안전운전 점수가 70점을 넘고 누적 주행거리가 500㎞ 이상인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프로그램이다.

현대차의 커넥티드카 서비스인 '블루링크'에 가입하고 블루링크 애플리케이션 내 '안전 운전 습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현대차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최대 1억원의 모금을 목표로 하고 있다. 후원금은 교통사고 피해 유자녀들이 경제적 자립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자산형성 사업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차량 운전자의 안전의식을 함양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성숙한 운전 문화를 정착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안전운전 실천을 통한 나눔의 가치를 지속해서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pc@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