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김건희 팬카페, 尹대통령 자택앞 집회 서울의소리 기자 고발

송고시간2022-06-23 14:40

댓글
김건희 여사 팬카페, 서울의소리 기자 고발
김건희 여사 팬카페, 서울의소리 기자 고발

(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김건희 여사 팬카페인 '건사랑'의 이승환 대표가 23일 오후 윤석열 대통령 서초동 자택 앞에서 맞불 집회를 벌여온 인터넷 언론사 '서울의소리'의 정 모 기자를 허위사실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서울 서초경찰서에 고발하고 있다. 2022.6.23 utzza@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승연 기자 = 김건희 여사 팬카페인 '건사랑' 측이 윤석열 대통령 서초동 자택 앞에서 집회를 열고 있는 인터넷 언론사 서울의소리 기자를 고발했다.

이승환 건사랑 대표는 23일 오후 2시께 서울 서초경찰서에 서울의소리 A 기자를 정보통신망법(명예훼손) 위반 혐의로 처벌해달라는 고발장을 제출했다.

이 대표는 "A 기자가 백은종 대표와 함께 윤 대통령 자택 앞에서 '주가 조작범 김건희'라는 피켓과 현수막을 내걸어 지속해서 '주가조작범' 용어를 사용하고 있다"며 "김 여사의 혐의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으며 사실 여부를 떠나 김 여사의 명예를 훼손해 고발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건사랑 측은 이달 20일 서울의소리 백은종 대표를 서울 마포경찰서에 비슷한 취지로 고발했다.

서울의소리는 이달 14일부터 윤 대통령 자택 앞에 집회신고를 하고 문재인 전 대통령 양산 사저 앞 시위 중단, 김 여사 수사 촉구 등을 요구하며 집회를 이어가고 있다.

winkite@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