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부산국제영화제 제8대 후원회장에 박병대 선임

송고시간2022-06-23 16:35

댓글
박병대 신임 후원회장(왼쪽)
박병대 신임 후원회장(왼쪽)

박병대 신임 후원회장(왼쪽)과 김양제 전 후원회장이 이·취임식에서 사진을 찍고 있다. [부산국제영화제 후원회 제공]

(부산=연합뉴스) 이종민 기자 = 부산국제영화제 제8대 후원회장에 박병대(64) 송월㈜ 회장이 선임됐다.

23일 부산국제영화제 후원회에 따르면 지난 21일 그랜드 조선 부산에서 열린 2022년 정기총회에서 박 회장을 제8대 후원회장에 선임했다.

수석부회장에 박성진 에스제이탱커 대표이사를 새로 추대하고, 상임부회장에는 장지태 동서대 교수를 유임했다.

부회장단에는 김경조 경성산업 대표이사, 박재복 지원건설 회장, 박태호 진흥스틸 회장, 신승혜 소중한안과 이사, 옥춘희 P&O갤러리 관장, 이영애 이영애우리옷 대표가 유임됐다.

김선오 금성볼트공업 대표이사, 김영도 동의과학대 총장, 김현겸 팬스타 회장, 장제국 동서대 총장, 조시영 명진TSR 대표이사, 지영만 한국미부 대표이사는 새로 합류했다.

박병대 신임 후원회장은 양산상공회의소 회장, 부산지방법원 민사조정위 회장을 맡고 있다. 2019년부터 부산국제영화제 후원회 수석부회장을 맡아 왔다.

그는 "어느덧 스물일곱 해를 맞이한 부산국제영화제가 정체되지 않고 세계적인 영화제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하는 후원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부산국제영화제 후원회는 2001년 11월 영화제 발전과 지원을 위해 부산지역 상공계, 의료계, 법조계, 학계, 언론계 등 100여 명이 모여 결성한 민간단체다.

매년 부산국제영화제 '올해의 배우상', '지석상', '플래시 포워드 관객상'을 공식 후원한다.

올해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는 10월 5∼14일 영화의전당 일대에서 개최 예정이다.

ljm703@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