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네이버, 국제 AI 학회서 논문 17편 발표…컴퓨터비전 등 관련

송고시간2022-06-24 10:41

댓글

네이버웹툰·네이버랩스 등 계열사 포함 총 22편 논문 발표

네이버 연구자가 참가자들에게 연구 내용을 설명하는 모습
네이버 연구자가 참가자들에게 연구 내용을 설명하는 모습

[네이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네이버는 연구조직 네이버클로바가 세계적 권위의 인공지능(AI) 학회인 '국제 컴퓨터 비전 및 패턴 인식 학술대회(CVPR·Computer Vision and Pattern Recognition) 2022'에서 정규 논문 14편과 워크숍 논문 3편 등 총 17편을 발표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CVPR은 지난 19일(현지시간)부터 24일까지 미국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의 모리얼 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이 대회는 'AI의 눈'이라 불리는 컴퓨터 비전 분야의 세계 최고 권위 학회로 꼽힌다고 네이버가 설명했다.

국내 기업 연구조직이 CVPR에서 두 자릿수의 논문을 발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회사가 강조했다.

네이버랩스 유럽(3편)과 네이버웹툰(2편)의 성과까지 포함하면 네이버와 계열사가 이번 CVPR에서 발표한 논문은 22편에 달한다.

네이버는 이번 행사에서 컴퓨터 비전의 기반 기술뿐 아니라 연구 성과를 쇼핑 등 상용화 서비스에 적용하는 과정에 기여하는 기술을 다수 발표했다고 설명했다.

네이버 클로바는 올해 상반기 CVPR을 비롯해 전미인공지능학회(AAAI), 미국 인간-컴퓨터 상호작용 학회(CHI) 등 글로벌 AI 학회에서 60편의 정규 논문을 발표했다고 덧붙였다.

하정우 네이버 클로바 AI랩 소장은 "이번 CVPR에서의 두 자릿수 논문 발표는 네이버 클로바의 컴퓨터 비전 및 AI 기술력이 세계 최정상 수준에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지속적인 AI 선행연구 투자를 통해 확보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사용자들에게 혁신적인 가치를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h@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