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광주시교육청, 행정국장 직무대리 발령 등 342명 인사(종합)

송고시간2022-06-24 11:26

댓글

새교육감 취임 후 총무과장·4급 승진자 인사 '주목'

광주시교육청 전경
광주시교육청 전경

[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연합뉴스) 전승현 기자 = 광주시교육청은 24일 인사위원회를 열어 3급(부이사관)인 행정국장 직무대리에 선계룡 총무과장을 사실상 승진, 발령하는 등 공무원 342명에 대한 인사를 7월 1일 자로 단행했다.

광주학생교육문회회관장에는 현경식 교육자치과장을 사실상 승진, 발령하고 감사관 직무대리는 한현숙 청렴총괄담당이 맡는다.

선계룡 총무과장과 현경식 교육자치과장은 인사위원회 개최 시점을 기준으로 서기관 승진 연한 3년이 지나지 않아 부이사관 직무대리 형식으로 발령했다.

선 과장은 내년 1월 1일, 현 과장은 다음 달 1일 자로 서기관 승진 연한 3년이 지난다.

시 교육청은 내달 초 인사위원회를 다시 열어 현 과장을 직무대리 꼬리를 뗀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장으로 발령낼 예정이다.

한현숙 청렴총괄담당은 개방형 직위인 감사관 공모가 끝나는 9월까지 한시적으로 직무대행을 한다.

이번 인사는 이정선 교육감 당선인과 협의해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시 교육청은 5급 이상 인사를 이 당선인 교육감 취임 후인 다음 달 초순께 단행할 예정이다.

이 당선인이 취임 후 처음으로 단행할 5급 이상 인사와 관련, 총무과장과 현경식 교육자치과장 승진으로 인한 4급 한자리에 누가 임명될지 특히 관심이다.

이 당선인은 평소 총무과장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해왔다. 일각에는 여성 총무과장도 유력하게 거론된다.

또 장휘국 교육감은 근평(근무평정 성적) 순위에 따라 4급 승진자를 결정해왔는데 이 당선인이 취임 후 장 교육감 체제에서 매겨진 근평 순위 1번을 승진자로 결정할지는 미지수다.

shchon@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