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제천시 민선8기 비전 '역동적이고 새로운 경제도시 제천'

송고시간2022-06-24 11:34

댓글

김창규 당선인, 관광·복지분야 등 5대 시정방침도 설정

현장 점검 활동 벌이는 제천시장직인수위
현장 점검 활동 벌이는 제천시장직인수위

제천시장직인수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제천=연합뉴스) 권정상 기자 = 김창규 충북 제천시장 당선인이 민선 8기의 비전을 '역동적이고 새로운 경제도시 제천'으로 정했다고 제천시장직인수위원회가 24일 밝혔다.

인수위 관계자는 "인수위 출범 이후 깊이 있는 논의 끝에 제천시정을 이끌 김 당선인의 핵심 화두를 경제로 설정했다"라고 설명했다.

김 당선인은 또 '기본이 튼튼한 제천, 미래를 심는 제천'이라는 시정 목표 아래 ▲ 희망찬 지역경제 ▲ 머무는 문화관광 ▲ 소외 없는 건강복지 ▲ 행복한 선진농촌 ▲ 똑똑한 생산행정 5대 시정 방침을 실현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머무는 문화관광'을 실현하기 위해 김 당선인의 주요 공약 중 하나인 청풍호권 관광개발 사업 8건을 충북도와 공동 사업으로 추진할 것을 충북도지사직인수위원회에 건의했다고 인수위는 밝혔다.

해당 사업은 금성~청풍 간 관광 모노레일 설치, 청풍호반 종합휴양 관광단지 조성, 비봉산 루지 체험장 조성, 비봉산 MTB 체험코스 조성, 청풍호 관광 모노레일 재설치, 계산관광지 예술인 관광펜션리조트 조성, 청풍호반 경관농업 체험장 조성, 청풍대교~옥순봉 잔도·데크길 조성 등이다.

김 당선인은 "제천의 경제를 확실히 살리기 위한 시정 비전과 목표를 설정했다"며 "이를 바탕으로 역동적이고 시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시정을 펼쳐나가겠다"라고 말했다.

jusang@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