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與 "무·배추 등 가격동향 매주 점검·비축량 방출 정부에 촉구"

송고시간2022-06-24 12:14

댓글

물가민생특위, 농식품부와 가락시장 현장점검·밥상물가 간담회

"농축산물 쿠폰·바우처사업 확대 협의"…내주 금융 분야 대책논의

(서울=연합뉴스) 류미나 기자 = 국민의힘 정책위 산하 물가 및 민생안정특위(물가민생특위)는 24일 국내 최대 공영도매시장인 가락시장을 찾아 최근 급격하게 치솟은 물가 상황을 점검하고 대응책을 모색했다.

물가민생특위는 이날 오전 7시부터 가락시장을 돌아본 뒤 농림축산식품부, 상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열고 밥상물가 관리 대책을 논의했다.

류성걸 특위 위원장은 간담회 후 브리핑에서 '밥상물가 안정화' 방안으로 "무 배추 돼지고기 소고기 고추 마늘 양파 등 14개 품목의 가격 동향을 점검해 매주 결과를 발표하고, 해당 비축 물량을 확보해 적기에 방출하도록 농림축산식품부에 요구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농축산물 구매 시 20∼30% 내 할인을 지원하는 할인쿠폰사업 관련 예산 확대를 검토하는 한편, 중위소득 50% 이하 가구에 지원하는 농식품 바우처 시범 사업을 확대하는 방안도 관계 부처와 협의하기로 했다고 류 위원장은 말했다.

또한 음식점, 제조업 등의 부가가치세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면세농산물 의제매입세액공제 제도 공제율을 확대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국회 차원에서 심도 있게 논의한다는 방침이다.

물가민생특위는 오는 28일로 예정된 다음 회의에서는 금융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관련 대책을 논의한다는 계획이다.

이 자리에서는 앞서 민생 안정 대책으로 논의됐던 종합부동산세, 교통비, 신용카드 등 세법 관련 법률 개정안에 대한 논의 등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발언하는 류성걸 물가 및 민생안정 특별위원회 위원장
발언하는 류성걸 물가 및 민생안정 특별위원회 위원장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국민의힘 류성걸 물가 및 민생안정 특별위원회 위원장이 지난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물가 및 민생안정 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2.6.16 [국회사진기자단] toadboy@yna.co.kr

minaryo@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