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한반도 심포지엄] 이준석 "韓, 자유·인권 가치 지키는 국제적 지위 갖길"

송고시간2022-06-24 13:21

댓글

"젊은 세대, 번영·자유 위해 포기했던 가치들에 대해 눈 뜨고 있어"

축사하는 이준석 대표
축사하는 이준석 대표

(서울=연합뉴스) 이재희 기자 = 24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호텔서울에서 열린 '2022 한반도평화 심포지엄' 개막식에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축사하고 있다. 2022.6.24 scape@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홍준석 기자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24일 "현재의 한국과 윤석열 정부가 직면한 국제 정세는 그동안 익숙했던 질서와 많이 달라지고 있는 상황이고, 우리 국민들의 국제 사회에 대한 인식 자체도 바뀌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연합뉴스가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윤석열 대통령 시대, 미·중·러 패권 경쟁-한반도 미래는'을 주제로 통일부와 공동주최한 '2022 한반도평화 심포지엄'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2022 한반도평화 심포지엄' 개막
'2022 한반도평화 심포지엄' 개막

(서울=연합뉴스) 이재희 기자 = 24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호텔서울에서 열린 '2022 한반도평화 심포지엄' 개막식에 오세훈 서울시장(왼쪽부터), 한덕수 국무총리, 성기홍 연합뉴스 사장,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참석해 있다. 2022.6.24 scape@yna.co.kr

그는 "젊은 세대가 이제까지는 외교·안보 영역에서 목소리를 많이 내지 않았는데 최근 경제·사회 문제와 더불어 외교·안보, 해외 문제에 대해 자유롭게 입장을 표명하고 있다"며 "우리가 몇십년 동안 경제적 번영과 경제적 자유를 누리기 위해 포기해왔던 몇 가지 가치들에 대해 이제는 젊은 세대가 눈을 뜨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자유, 인권의 가치를 학습한 젊은 세대가 사회에 진출했을 때 우리나라가 그런 가치를 지킬 수 있는 국제적 지위를 갖길 기대하는 마음이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이제 완전히 다른 교육을 받아온, 한국의 위상에 대해 다른 생각을 하는 젊은 세대는 적어도 우리가 살아가는, 앞으로 살아갈 한국이 그런 국제적 가치나 인권에 관한 관점, 국제적인 기후 변화나 여러가지 글로벌 문제에 대한 관점을 결코 다르게 가져가지 않을 거란 믿음을 갖고 있다"며 "젊은 세대 의견까지 반영된 중요한 전략들이 많이 논의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yjkim84@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