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소비 함께해요"…서울시, 사회적경제기업 온라인 기획전
송고시간2022-06-28 06:00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서울시는 사회적경제기업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온라인 기획전 '가치소비는? 캐빈마켓'을 올 9∼11월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서울시 대표 사회적경제쇼핑몰인 함께누리몰(hknuri.co.kr)에서 상품 할인 판매와 크라우드펀딩, 라이브커머스 등이 진행된다.
최근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의 관심이 높은 '가치소비'를 확산하고 사회적경제기업에 다양한 판로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캐빈마켓은 사회적경제 콘텐츠 플랫폼 캐빈닷넷의 인기 캐릭터 '캐빈'에서 이름을 따왔다. 시는 캐빈마켓에 참여할 사회적경제기업 및 브랜드 100개를 다음 달 15일까지 모집한다.
건강, 먹거리, 의류, 생활용품 등을 자체 생산할 수 있는 서울시 소재 (예비)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자활기업, (사회적)협동조합, 소셜벤처 기업이면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서류 심사를 거쳐 함께누리몰 기획전 60팀, 라이브커머스 10팀, 크라우드펀딩 15팀, 온라인편집숍 15팀을 선정하고 기획전 참여에 필요한 부분을 밀착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은 함께누리몰(hknuri.com)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운영사무국에 이메일(cabinmarket2022@gmail.com)로 내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와 함께누리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순은 서울시 사회적경제담당관은 "이번 기획전이 MZ세대들에게 사회적경제를 이해하고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할 뿐 아니라 사회적경제 시장 활성화에도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bryoo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22/06/28 06:00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