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에버랜드, 썸머워터펀 빌런 '밤밤맨' NFT 발행

송고시간2022-06-28 09:14

댓글

(용인=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에버랜드는 여름 축제 '썸머워터펀'의 메인 캐릭터인 '밤밤맨'의 대체불가토큰(NFT)를 다음 달 2일부터 5일까지 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밤밤맨은 폭탄 모양으로 생긴 밤밤플래닛의 최고 빌런(악당)으로 친숙하고 귀여운 생김새와 꼬마들의 물총에 당하는 '허당기'있는 모습으로 에버랜드 여름 최고 인기 캐릭터로 꼽힌다.

'밤밤맨 NFT'는 밤밤맨을 다양한 스타일로 표현한 작품으로 작화 4종과 영상 4종 등 총 8종, 240개가 선착순 판매될 예정이다.

에버랜드, 썸머워터펀 빌런 '밤밤맨' NFT 발행
에버랜드, 썸머워터펀 빌런 '밤밤맨' NFT 발행

(용인=연합뉴스) 에버랜드가 여름축제 '썸머워터펀' 메인 캐릭터로 고객들의 사랑을 받는 '밤밤맨'의 NFT 8종 240점을 다음 달 2일부터 5일까지 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밤밤맨들이 NFT를 선보이고 있다. 2022.6.28 [에버랜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hedgehog@yna.co.kr

NFT는 디지털 파일에 위변조가 불가능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진품을 인증하고 소유권을 부여하는 일종의 디지털 증표로, 예술 분야에서 시작해 최근 산업계 전방위로 확산하고 있다.

앞서 에버랜드가 지난 3월 튤립축제 30주년을 기념해 국내 테마파크 최초로 튤립 NFT를 발행했는데, 11종 330개가 매일 15초만에 완판되며 인기를 끌었다.

이번에 발행되는 밤밤맨 NFT도 튤립 NFT를 발행했던 카카오의 계열사 '그라운드엑스'가 제공하는 디지털 아트 및 NFT 유통 서비스 '클립드롭스'에서 다음달 2일부터 나흘간 순차 판매된다.

그라운드엑스에서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을 기반으로 한 암호화폐(클레이)로도 구매할 수 있다.

에버랜드는 밤밤맨 NFT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해당 NFT를 제작한 작가의 친필 사인이 들어간 NFT아트 액자를 증정할 예정이다.

hedgehog@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