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이상민 행안부 장관, 지역기업 지원 위해 현장 방문

송고시간2022-06-29 14:30

댓글
이상민 장관, 전북 지역기업 현장 방문
이상민 장관, 전북 지역기업 현장 방문

(서울=연합뉴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29일 오후 전북 군산시 소재 지역기업 공장을 방문해 가공 생산시설 등을 살펴보고 있다. 2022.6.29 [행정안전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29일 오후 전라북도 지역기업 ㈜하림과 성일하이텍㈜을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수도권 집중에 따른 지방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지역균형발전 추진의 일환으로, 이 장관이 지역기업 지원을 위해 현장을 방문하는 것은 처음이라고 행안부는 전했다.

이 장관은 익산에 본사가 있고 정읍과 익산 등에 공장을 운영하는 대표적 지역기업 ㈜하림에서 지역기업 지원을 위한 임직원 간담회를 개최한다.

간담회에서는 지역에서 기업이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정부의 지원대책, 기업과 지방자치단체의 상생 발전 방안, 지역기업의 활력 제고 방안 등 다양한 지역기업 지원 방안을 논의한다.

전북 지역기업 현장 방문한 이상민 장관
전북 지역기업 현장 방문한 이상민 장관

(서울=연합뉴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29일 오후 전북 군산시 소재 지역기업 공장을 방문해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생산시설 작업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2022.6.29 [행정안전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이 장관은 인천에서 전라북도 군산시로 본사를 이전한 국내 최대 폐배터리 재활용 기업인 성일하이텍㈜도 방문해 수도권 기업의 지방 이전을 위한 정책 등 건의 사항을 듣는다.

그는 "새로운 지방시대를 열려면 무엇보다 지역기업 지원, 규제 완화 등을 통한 양질의 지역 일자리 창출이 중요하다"라면서 "지역기업들의 의견이 정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ykim@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