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춘천 레고랜드, 아시아 첫 레고 공장 구현 놀이시설 가동

송고시간2022-06-29 15:28

댓글

'팩토리 어드벤처 라이드' 오픈…가상공간서 미니 피규어 제작 체험

(춘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강원 춘천시 중도에 들어선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레고랜드)가 새로운 놀이시설을 오픈했다.

팩토리 어드벤처 라이드 체험
팩토리 어드벤처 라이드 체험

[레고랜드측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29일 레고랜드에 따르면 아시아 지역에서 처음으로 '레고 팩토리 어드벤처 라이드'를 설치해 이날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에 설치한 시설은 레고 공장을 구현한 실내 놀이기구로, 탑승객이 가상의 레고 미니 피규어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체험하는 것이다.

거대한 레고 공장이 생생하게 구현된 이 놀이시설은 마치 관람객들이 레고 미니 피규어가 된 듯한 느낌을 준다.

특히 놀이기구에 탑승한 이용객 특성을 파악해 가상 공간에서 탑승객 모습이나 자세를 구현하며 모션 트래킹 기술로 화면 속 미니 피규어 동작에 반영돼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다양한 레고 미니피규어들을 골고루 만나보면서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의 동심도 자극한다.

이 시설은 레고랜드에서 가장 먼저 만나는 테마구역이자 호텔이 자리 잡은 '브릭 스트리트' 구역에 들어섰으며 약 108명이 동시에 탑승할 수 있다.

개장 앞둔 레고랜드 호텔
개장 앞둔 레고랜드 호텔

[연합뉴스 자료사진]

레고랜드는 현재 사전 예약제를 통해 하루 입장객 수를 제한, 운영 중이며 다음 달 호텔을 정식 개장한다.

필 로일(Phil Royle) 레고랜드 사장은 "지난해 레고랜드 뉴욕 리조트에서 공개한 데 이어 아시아 지역에 처음 선보이는 레고 팩토리 어드벤처 라이드가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hak@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