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포스코케미칼, 영국 브리티시볼트와 유럽 전기차 시장 공략

송고시간2022-06-30 08:18

댓글
포스코케미칼, 브리티시볼트와 업무협약
포스코케미칼, 브리티시볼트와 업무협약

사진 왼쪽부터 민경준 포스코케미칼 사장, 오랄 나자리 브리티시볼트 최고경영자. [포스코케미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포스코케미칼은 영국 배터리 기업 브리티시볼트와 배터리 소재 개발·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유럽 전기차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브리티시볼트의 배터리에 활용될 전기차용 배터리 소재 공동 개발을 위해 협력하고 향후 대규모 공급 계약도 추진하기로 했다.

또 배터리 소재의 유럽 현지 생산을 비롯해 원료와 소재의 원활한 확보를 위한 공급망 구축도 함께 추진한다.

포스코케미칼은 "이번 협약으로 유럽 시장 확대와 고객사 다변화에 한층 더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며 "브리티시볼트는 영국 자동차 회사 애스턴마틴, 로터스 등을 주요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민경준 포스코케미칼 사장은 "친환경 배터리 기업인 브리티시볼트와 안정적인 공급망을 보유한 포스코케미칼의 협력은 양사 경쟁력을 한층 높일 것"이라며 "고성능 제품 개발과 공급망 구축을 위해 긴밀히 협력해 글로벌 전기차 시장을 선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포스코케미칼은 지난해 10월 노르웨이 모로우배터리와 '양·음극재 소재 개발 및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유럽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kaka@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