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ETF로 TDF 투자…한화운용 'ARIRANG TDF액티브 ETF' 상장

송고시간2022-06-30 10:30

댓글
한화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한화자산운용은 타깃데이트펀드(TDF) 상장지수펀드(ETF) 상품인 'ARIRANG TDF액티브 ETF'를 30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다.

TDF는 투자자의 은퇴 시점에 맞춰 위험자산과 안전자산 비중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자산 배분형 상품이다.

'ARIRANG TDF액티브 ETF'는 TDF를 ETF로 투자할 수 있는 상품으로, 예상 은퇴 시점에 따라 ▲ 2030 ▲ 2040 ▲ 2050 ▲ 2060 등 4개 종목으로 나뉜다.

글로벌 펀드 평가사 모닝스타와 손잡고 TDF의 핵심인 자산 배분 곡선(글라이드패스)과 기초지수를 공동 개발했다.

2030 상품 기준 총보수는 연 0.14%로 TDF 액티브 ETF 중 가장 낮아 장기 투자 시 복리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운용사 측은 설명했다.

김성훈 한화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은 "'ARIRANG TDF액티브 ETF'는 국내 투자자들의 은퇴자산 형성을 위한 장기투자 상품으로 한국의 인적자본 및 자본시장 가정에 근거해 한국인의 생애주기에 최적화됐다"고 소개했다.

아울러 "특히 2060 상품은 TDF를 통틀어 가장 긴 시간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은퇴 시기가 많이 남은 20∼30대뿐 아니라 더 공격적인 투자를 원하는 이들을 위해 투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덧붙였다.

rice@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