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현대차, 내달부터 홀수월 1일 부문별 신입 채용공고 일괄 게시

송고시간2022-06-30 08:47

댓글

부문별 메타버스 채용설명회 정기 개최·AI 면접 방식도 적용

(서울=연합뉴스) 박성민 기자 = 현대차[005380]는 신입사원 지원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7월부터 홀수월 1일마다 부문별 채용 공고를 채용 홈페이지(talent.hyundai.com)에 일괄적으로 게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전에는 각 부문 채용 공고 게시 시점이 달라 지원자가 수시로 접속해 공고를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일괄 게시 방식은 지원자가 홀수월 1일에만 공고를 확인하면 돼 지원 준비가 더 수월해질 것으로 현대차는 기대했다.

현대차 7월 신입사원 채용 공고
현대차 7월 신입사원 채용 공고

[현대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다음달 신입 채용은 ▲ 경영기획/지원 ▲ 상품전략 ▲ 마케팅 ▲ 국내영업/서비스 ▲ 해외영업/서비스 ▲ 플랜트운영/기술 ▲ 파이롯트 ▲품질 등 다양한 부문에서 이뤄지며 14일까지 서류 접수를 한다.

아울러 현대차는 지원자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공고 게시 시기에 맞춰 메타버스 채용 설명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한다.

메타버스 공간에서 공고별 채용 설명회가 열리고, 지원자와 현직 담당자 사이의 1대1 직무 상담도 진행된다.

이번 설명회는 7월 8일 열리며, 더욱 자세한 내용은 채용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이번 신입 채용부터 처음으로 인공지능(AI) 면접 방식을 적용한다.

스타트업 '제네시스 랩'(Genesis Lab)'과의 협업을 통해 개발한 AI가 면접에 적용돼 평가의 객관성을 높일 계획이다.

AI 면접은 AI가 지원자에게 질문을 하면 답변 과정에서 지원자의 표정, 행동, 음성 등 비언어적 요소를 분석하고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AI가 답변 음성을 문장으로 인식하고 구조화해 어떤 역량이 있는지 도출해 내는 행동사건면접(BEI·Behavior Event Interview)도 병행한다.

현대차는 또 AI와 빅데이터를 활용, 지원자 이력서 자동 인식 기능과 적합한 직무 및 채용 공고를 추천해주는 맞춤형 서비스 등 지원자 편의를 확대할 방안을 채용 홈페이지에서 제공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앞으로 채용 절차에서 지원자 관점을 더 고려하고 지원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한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2019년 2월부터 신입사원 채용을 각 현업 부문이 필요한 인재를 직접 선발하는 직무 중심 '상시 공개 채용' 방식으로 전환한 바 있다.

min22@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