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현대로보틱스, 첫 대면 방역로봇 출시…서비스로봇 라인업 강화

송고시간2022-06-30 11:00

댓글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현대중공업그룹 계열사인 현대로보틱스가 서빙 로봇에 이어 방역 로봇도 출시하며 서비스로봇 사업 확대에 나섰다.

현대로보틱스, 국내 첫 대면 방역로봇 출시
현대로보틱스, 국내 첫 대면 방역로봇 출시

[현대로보틱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현대로보틱스는 7월 1일 국내 업계 최초로 대면 방역이 가능한 방역 로봇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현대로보틱스 방역 로봇은 병원 수술기구 살균에 사용되는 플라즈마 방식으로 대기를 살균하고, 바닥 면에 설치된 UVC(자외선 파장) LED(발광 다이오드)로 바닥 살균을 진행해 대면 방역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현재 시중에 판매 중인 방역 로봇은 인체에 유해한 소독액을 분무하고, 피부 질환을 유발하는 UVC 램프를 로봇 정면에 설치해 비대면 방역만 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었다.

현대로보틱스 방역 로봇은 로봇 내부의 플라즈마 살균으로 각종 유해균을 제거해 상부로 정화된 공기를 배출한다. 또 8가지 센서가 탑재돼 있어 대기 중의 초미세먼지와 유기화학물 등을 감지하고 이를 3종 필터로 흡입·정화한다.

이 로봇은 정지상태에서 152㎡(46평)에 대해 방역작업을 수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율주행으로 활동한다.

이 때문에 공기청정기와 살균기를 설치하기 어려운 빌딩의 로비와 통로에서 방역 활동을 수행할 수 있다.

현대로보틱스는 2021년 3월 KT[030200]와 공동으로 개발한 '호텔 로봇'을 대구 메리어트호텔에 공급하는 등 자율주행 서비스로봇 공급에 앞장서고 있다.

현대로보틱스는 지난달에는 유럽 최대 통신사 '보다폰'과 차세대 서비스로봇 공동개발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앞으로 독일 현지 대학병원에서 방역 로봇을 시범 운영할 계획이다.

vivid@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