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경기평택항만공사, 경기바다 즐기고 체험하면 여행비 3만원 지원

송고시간2022-07-01 10:05

댓글

(평택=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경기평택항만공사는 '경기바다'에서 레저활동 등을 하면 1인당 3만원의 여행비를 지원하는 '지원받아 떠나는 경기바다' 프로젝트를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대부도 해솔길 낙조전망대
대부도 해솔길 낙조전망대

[연합뉴스 자료 사진]

이 프로젝트는 공사가 운영하는 '잇다있다 경기바다'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김포·안산·시흥·화성·평택시 바다에서 다양한 지역특색 미션을 3개 이상 완료하면 여행비를 지원하는 것으로, 경기바다 여행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바다를 찾아가 해양레저활동 즐기기, 해양 관련 지역축제 참여하기, 어촌체험마을에서 체험활동 하기, 섬 방문하기, 주요 관광지 방문하기, 지역음식 맛보기 등 6가지 미션 중 3가지를 수행해 인증사진 등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서해안 경기바다에서는 요트·보트타기, 서핑, 낚시, 캠핑 등을 즐길 수 있으며, 대표적인 해양 관련 지역 축제로 화성 뱃놀이 축제, 김포 아라마린 페스티벌, 안산 대부해솔길 걷기축제 등이 꼽힌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경기바다관광 해양레저통합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프로젝트 내용을 확인한 뒤 신청하면 된다. 1천만원 예산 소진 시 프로젝트는 완료된다.

경기평택항만공사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전 국민이 수도권에서 1시간 이내로 가까운 경기바다에서 아름다운 관광지와 섬, 지역축제, 레저활동에 대해 알아가고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hedgehog@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