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해외 여행시장 열렸다"…동남아서 제주 관광 홍보 활발

송고시간2022-07-01 11:09

댓글

(제주=연합뉴스) 변지철 기자 = 해외 여행시장 개방에 맞춰 해외 개별 여행객을 대상으로 한 제주 관광 홍보마케팅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전세기 타고 제주 찾은 태국 관광객들
전세기 타고 제주 찾은 태국 관광객들

(제주=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3일 오전 방콕과 제주를 잇는 제주항공 전세기를 타고 온 태국 관광객들이 제주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해 제주관광공사 직원 등의 환영을 받고 있다. 2022.6.3 jihopark@yna.co.kr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4일까지 베트남 언론과 인플루언서(온라인상에서 영향력이 큰 인물)를 초청해 제주의 신규 콘텐츠를 소개하는 팸투어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베트남은 지난 2018년 3만 명이 넘는 관광객이 제주를 찾는 등 제주 관광의 핵심 잠재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국가다.

이번 팸투어에는 베트남 수도인 하노이를 비롯해 경제 수도인 호찌민시 등 2대 도시에 있는 언론과 1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가진 인플루언서가 참가했다.

일상 회복 이후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베트남 관광객을 대상으로 제주관광을 홍보하게 된다.

이들은 4박 5일간 제주의 스누피가든과 아르떼뮤지엄, 9·81파크 등 제주의 신규 콘텐츠를 체험하는 한편 마을관광, 카페, 목장 등 제주의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예정이다.

앞서 제주관광공사는 지난달 24일부터 사흘 동안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린 'Travel Tour Expo 2022'에 참가해 제주 관광을 홍보했다.

필리핀에서 개최하는 여행박람회 중 최대 규모인 이번 박람회에는 우리나라를 포함한 5개국에서 110여 개 기관과 업체들이 참가했다.

공사와 제주도는 필리핀 여행박람회를 시작으로 하반기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에서 개최되는 여행박람회에 참가할 계획이다.

제주 온 관광객들
제주 온 관광객들

[연합뉴스 자료사진]

bjc@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