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대비 합동 대테러 훈련 실시

송고시간2022-07-01 16:11

댓글

(부천=연합뉴스) 강영훈 기자 = 경기남부경찰청은 1일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오는 7∼17일 열리는 '제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 영화제' 대비 합동 대테러 훈련을 했다.

부천영화제 앞두고 대테러 훈련하는 경찰특공대
부천영화제 앞두고 대테러 훈련하는 경찰특공대

(부천=연합뉴스) 윤태현 기자 = 1일 오후 경기도 부천시 부천시청 앞에서 열린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대테러 관계기관 합동훈련'에서 경찰특공대 대원들이 테러범에 대응하는 훈련을 하고 있다. 2022.7.1 tomatoyoon@yna.co.kr

이번 훈련에는 경기남부경찰은 물론 국정원 경기지부와 경기도, 부천시, 육군 17사단, 소방당국 등 관계 기관 소속 200여 명이 참여했다.

각 기관은 행사장에 폭발물을 매단 드론이 침입하는 상황과 레드카펫 행사에서 총기 테러가 발생하는 상황을 가정해 진행한 이날 훈련을 통해 폭발물 해체·테러범 진압·인명구조 등 기관별로 맡은 역할을 숙지했다.

경찰 관계자는 "오늘 훈련을 통해 기관별 역할과 임무를 숙지하고 출동태세를 점검함으로써 실제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테러범 제압 훈련하는 경찰특수견
테러범 제압 훈련하는 경찰특수견

(부천=연합뉴스) 윤태현 기자 = 1일 오후 경기도 부천시 부천시청 앞에서 열린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대테러 관계기관 합동훈련'에서 경찰특수견이 테러범을 제압하는 훈련을 하고 있다. 2022.7.1 tomatoyoon@yna.co.kr

kyh@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