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KT 클라우드·IDC·네트워크 올인원 '클라우드팜' 출시

송고시간2022-07-03 09:55

댓글
KT클라우드
KT클라우드

[KT클라우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KT 클라우드(대표 윤동식)는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보안성과 퍼블릭 클라우드의 비용·운영 효과를 겸비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팜'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클라우드팜은 기관·기업의 수요에 맞게 고객사만의 클라우드 '서버 팜'을 내부에 구축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 KT 클라우드의 클라우드, 인터넷데이터센터(IDC), 네트워크 등이 모두 제공되는 올인원 패키지다.

공공기관과 금융기업은 개인정보 등 보안 규제로 일반에 제공되는 퍼블릭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데 어려움이 크고, 그렇다고 해서 모든 서비스와 데이터를 자체 서버를 둔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통해 제공하는 것도 비용 때문에 쉽지 않다.

클라우드팜은 이런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고객사에 KT 클라우드 서비스와 동일하게 설치할 수 있는 하드웨어·소프트웨어 포함 인프라 패키지를 제공한다.

또 데이터센터와 고객사를 전용 회선으로 연결해 보안 문제를 해결했다는 것이 KT 클라우드의 설명이다.

고객사는 이런 서비스를 통해 구축 기간과 비용을 개별적으로 설계·구축하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대비 20%가량 절감할 수 있다.

KT 클라우드의 남충범 클라우드본부장은 "보안성과 경제성을 갖춘 최적의 솔루션으로 공공과 금융 시장 클라우드 전환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jujuk@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