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이재명 "패거리정치 단절하고 포용·화합의 덧셈 정치로 바꿔야"

송고시간2022-07-05 17:35

댓글
인사말하는 이재명 의원
인사말하는 이재명 의원

(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의원이 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398회 국회(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2.7.4 [국회사진기자단] srbaek@yna.co.kr

(서울=연합뉴스) 고동욱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상임고문은 5일 "누군가를 배제하는 뺄셈 정치나 기득권끼리 나눠 먹는 패거리 정치와 단절하고 포용과 화합의 덧셈 정치로 바꿔야 한다"고 밝혔다.

이 고문은 이날 페이스북에 광주에서 열린 고(故) 이한열 열사 35주기 추모식을 언급하며 이같이 적었다.

이 고문은 올해 1월 별세한 열사의 어머니 배은심 여사의 '민주주의는 그냥 온 것이 아니라 사람들의 피와 눈물과 땀이 범벅돼 한 발짝씩 온다'는 생전 발언을 인용하며 "민주주의와 인권의 가치를 굳건히 지켜내는 일은 남겨진 우리 모두의 몫"이라고 했다.

그는 "한 발짝씩 나아가자"며 "과거에 매몰돼 서로 헐뜯기보다 미래를 향해 함께 힘을 합쳐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정쟁에 매몰되지 않고 오직 민생만 바라보며 주권자의 뜻이 온전히 반영되는 성숙한 민주주의로 나아가야 한다"며 "열사님과 여사님의 헌신을 지표 삼아 저도 길을 잃지 않고 우직하게 걸어가겠다"고 밝혔다.

sncwook@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