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尹정부 첫 고위 당정협의회 개최…고물가 등 민생현안 논의

송고시간2022-07-06 05:00

댓글

당·정·대 인사 총출동…'이준석 윤리위' 전날 개최 주목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 국민의힘과 정부, 대통령실은 6일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첫 고위 당정협의회를 개최한다.

이날 오전 11시 서울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열리는 고위 당정협의회에서는 최근 고물가, 고유가 등 상황과 관련한 주요 민생 현안 등이 의제로 오를 전망이다.

후반기 국회 원 구성 협상이 지연되면서 국회 공전 상태가 계속되는 가운데, 당정이 시급히 챙겨야 할 물가 등 민생안정 대책과 규제개혁 관련 입법·정책 등이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국민의힘이 "윤석열 정부 성공을 위한 '100일 골든타임'을 지키겠다"며 '100일 작전'을 시행하기로 한 가운데, 7월 임시국회가 소집되면 시급히 처리해야 할 법안 목록을 점검하고 중점 과제들을 추리는 논의도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고위 당정협의회는 새 정부 출범 후 처음 열리는 자리인 만큼 '상견례' 성격도 있으며, 21대 후반기 국회 출범을 앞두고 정부와 여당이 정책 조율을 위해 손발을 맞추는 의미도 있다고 볼 수 있다.

제3차 당·정 협의회
제3차 당·정 협의회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지난달 15일 국회에서 열린제3차 당·정 협의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2.6.15 [국회사진기자단]

당에서는 이준석 대표와 권성동 원내대표, 성일종 정책위의장, 한기호 사무총장, 송언석 원내수석부대표, 허은아 수석대변인이 참석한다. 정부에서는 한덕수 국무총리,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방문규 국무조정실장, 박성근 국무총리 비서실장, 대통령실에서는 김대기 대통령 비서실장, 이진복 정무수석, 안상훈 사회수석이 각각 자리한다.

이날 고위 당정협의회 회의 결과는 허은아 수석대변인이 브리핑할 예정이다.

고위 당정협의회는 당초 지난달 말 열릴 예정이었으나, 윤석열 대통령의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NATO) 정상회의 참석을 위한 스페인 방문과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의 필리핀 대통령 취임식 특사 파견 등으로 일정이 미뤄졌다.

오는 7일 이준석 대표의 성상납 증거인멸 교사 의혹과 관련한 당 윤리위원회의 징계 심사가 진행될 예정인 가운데, 공교롭게도 하루 전날 고위 당정협의회가 열리게 된 셈이어서 시기적으로 더욱 이목이 집중된 상황이다.

다만, 이 대표의 윤리위 징계 심의와 관련한 문제는 논의 테이블에 오르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는 게 참석자들의 공통된 설명이다.

당 관계자는 "민생안정 대책과 7월 국회에서 최우선으로 추진할 법안이 주요 의제"라며 "정부와 당이 주요 정책·입법 과제를 조율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권성동, 제3차 당·정 협의회 발언
권성동, 제3차 당·정 협의회 발언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15일 국회에서 열린 제3차 당·정 협의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2.6.15 [국회사진기자단] uwg806@yna.co.kr

yjkim84@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