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광주시장·전남지사, 반도체 특화단지 지정 대통령에 건의

송고시간2022-07-08 19:37

댓글
민선 8기 시·도지사 만난 윤석열 대통령
민선 8기 시·도지사 만난 윤석열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서명곤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8일 오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제1차 민선 8기 시·도지사 간담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2.7.8 seephoto@yna.co.kr

(광주=연합뉴스) 손상원 기자 = 강기정 광주시장과 김영록 전남지사는 8일 윤석열 대통령에게 반도체 특화단지 지정을 건의했다.

강 시장과 김 지사는 이날 대통령 주재로 열린 제1차 민선 8기 시·도 지사 간담회에 참석해 새 정부 기회 발전 특구의 첫 번째 모델로 광주·전남 반도체 특화단지를 지정해달라고 요청했다.

강 시장은 "지방을 살리려면 산업이 커져야 하고, 산업에 필요한 인력을 양성하는 교육정책이 요구된다"며 "새 정부에서는 산업과 교육이 같이 가는 균형발전 정책으로 균형발전 3.0 시대를 열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광주시와 전남도는 광주 인공지능 산업과 연계한 생태계 구축, 전남에 구축 추진 중인 초강력 레이저 연구시설을 통한 기술 확보, 풍부한 산업용수와 초고압 전력망 등을 특화단지 지정 근거나 효과로 제시했다.

김 지사는 또 "지방이 실제 행정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려면 중앙의 권한을 지금보다 과감하고 혁신적으로 지방에 이전해야 한다"며 "중소벤처기업청, 국토관리청, 환경청 등 특별 지방행정기관의 권한 이전이 시급히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sangwon700@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