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프로축구 전북 쿠니모토, 음주운전 적발…"합당한 징계할 것"

송고시간2022-07-08 21:17

댓글
'내 공 내놔' 쿠니모토 잡아당기는 백상훈
'내 공 내놔' 쿠니모토 잡아당기는 백상훈

(서울=연합뉴스) 서대연 기자 = 지난 6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2 K리그1 20라운드 FC 서울과 전북 현대의 경기. 전반전 서울 백상훈이 전북 쿠니모토의 옷을 잡아당기고 있다. 2022.7.6 dwise@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의진 기자 = 프로축구 전북 현대의 일본인 미드필더 쿠니모토가 술을 마시고 운전을 하다 경찰에 적발됐다.

8일 전북 구단은 쿠니모토가 이날 오전 3시께 음주운전 중 경찰에 적발됐으며, 현재 한국프로축구연맹 등 관계기관에 통보돼 조사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전북은 구단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 사실을 확인한 구단은 규정에 따라 이를 즉각 프로축구연맹에 보고했다"며 "경위 등 사실관계를 파악해 합당한 징계를 내릴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사안에 책임을 깊게 통감하고 있으며 철저한 교육과 관리를 통해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시존 중 본의 아니게 물의를 일으켜 팬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쿠니모토의 이탈로 선두 울산 현대를 맹추격 중인 전북은 악재를 맞았다.

쿠니모토는 올 시즌 정규리그 14경기에 출전해 4골 1도움을 올리며 전북의 공격을 이끌어왔다.

지난 6일 프로축구연맹이 발표한 K리그판 선수 랭킹 포인트인 '6월 아디다스 포인트'에서도 강원FC의 김대원에 이어 2위에 오르는 등 최근 물오른 기량을 선보였다.

전북 현대가 SNS에 올린 사과문
전북 현대가 SNS에 올린 사과문

[전북 현대 인스타그램 캡처. 재판매 및 DB금지[

pual07@yna.co.kr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